티스토리 뷰

내가 눈 앞에 처리했어야 하는 일 : [ 웹 - flask - iOS ] 이렇게 연결된 구조 만들기.

지난 글을 썼을 때는 웹-flask만 연결 된 상태였고 iOS 프로젝트와는 연결하지 못한 상태였다. 그래서 스트레스가 쌓여 있었고 하기 싫어 자꾸만 미뤘다. 언제까지나 미룰 순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다. 너무 늘어졌던 것일까? iOS가 힘들면 그냥 웹으로 하자는 의견이 나왔다.

iOS가 되었던 웹이 되었던 맡게 될 역할이 데이터 분석의 결과를 플롯으로 그려주는 것이기 때문에 프로젝트 전체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는다. 그래서 언제든지 대체가 될 수 있었던 것이다.

iOS를 하겠다고 말한 내 입장이 곤란해졌다.

아니지, iOS를 하겠다고 말한 내 입장이 곤란해진 것이 아니라 뭔가 '패배자'가 된 기분?

너무 과한가ㅋㅋㅋ 패배자라기 보단 음... 해내지 못한?

그래서 말했다. 토욜까지만 시간을 달라고. 그때까지도 못하면 웹으로 대체하자고.

Flask - iOS 연결은 의외로 쉽게 되었다. 무조건 해내야 하는 상황이 오니 1시간 반만에 코드 짜지더라.

(좌) 분석용 데이터 (우) 분석 결과 : normal log

왼쪽의 사진 처럼 flask server에 deploy 해 놓은 분석 모델에서 쓸 데이터를 넣으면 결과값을 웹에 표시 해주는 것은 지난 번까지 해 놓은 상태이고 이제 웹 처럼 iOS도 서버에서 결과값을 받아와야 하는 상황인 것이다. 그래서 이번에 한 건 (정말 별것 없지마능)

(좌) Get 누르기 전 (우) Get 누른 후

이런 것 했닼ㅋㅋㅋㅋㅋㅋ Get 버튼을 누르면 가장 최근에 올라와 있는 분석 결과를 받아온다.

정말 기여오~
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4/04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글 보관함